게시글 검색
기쁨이와 함께 한 연세산후조리원 후기
기쁨이 엄마 조회수:475
2019-10-21 11:10:08
안녕하세요
연세산후조리원에서 10.09~10.22까지 생활했던 기쁨이 엄마입니다.

1. 모유수유 & 가슴 마사지
저는 모유 수유를 할 생각이어서 모유 수유를 잘 할 수 있게 가슴 마사지를 원할 때 받을 수 있는 산후조리원을 선택하게 되었어요.
초기에는 모유가 10ml 이내 정도 나오다, 젖몸살도 와서 고생을 많이 했어요. 그런데 원장님께서 손수 방문해주셔서 가슴마사지를 해주신 덕분에 그때부터 모유의 양이 꾸준히 늘더라구요.

2. 신생아실 & BeneCAM
연세산후조리원에는 24시간 아가를 볼 수 있는 BeneCAM이 설치되어 있어요.
아기 엄마, 아빠 외 아기 면회가 되지 않지만 BeneCAM을 통해 주변 사람들이 아이를 24시간 동안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.
신생아실 선생님들은 아기 배냇저고리, 속싸개, 거즈 손수건은 매일 청결하게 세탁을 해주시고, 아기가 대소변 보면 물로 세척도 해주셨어요. 아기 대/소변 시간, 식사 시간은 차트로 관리해주시고 아이와 함께하는 모자동시간에는 아기 체중도 꼼꼼히 체크를 해주셨어요.
또한, 6시30분부터 8시30분까지 모자동실 시간에 신생아실 환기 및 청소를 매일 진행해서 좋았어요. 아빠들 퇴근시간대에 모자동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남편도 좋아했어요.

3. 밥
밥은 정말 잘 나와요. 매일 5찬 이상의 반찬과 산모의 피를 맑게 해주는 미역국도 다양하게 끓여서 주셨어요. 매 끼니때마다 샐러드도 나와 샐러드를 좋아하는 저는 너무 좋았어요.
식사는 6층에서 뷔페로 나와요. 오후와 저녁에는 간식도 나오는데 저는 저녁 간식인 죽이 너무 좋아서 2주 내내 신청해서 먹었어요.

4. 시설
각 방에 자동 좌욕기 및 비데가 있었지만, 제 방은 고장인지 동작을 하지 않아 사용하지는 못했어요. 그리고 수유용 소파, 유축기, 수유 쿠션이 있어서 방에서 편하게 수유할 수도 있었지요. 방마다 공기청정기랑 에어컨도 있어서 항상 쾌적하게 지냈습니다.
2층에는 전신마사지실, 얼굴마사지실, 골반 교정기, 손 파라핀기, 피톤치트 찜질기, 족욕하는 곳이 있었는데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해서 좋았어요.

5. 산후조리 프로그램
연세산후조리원은 산전마사지와 산후마사지가 각 1회씩 해주시고, 주 2회 산후 요가는 너무 좋아서 후에도 요가를 할 생각이에요.
신생아 본 촬영은 오후2시 스튜디오에서 촬영에 필요한 세트 및 소품을 가져와서 진행합니다.
5만원 결제하면 액자1개 + 원본 사진 주셔요.

6. 신생아 외출 준비
생후 1주 경에 아가 데리고 소아과 진료받으러 가는 날에 아기 거즈 손수건, 기저귀, 분유1회분 담은 젖병, 뜨거운 물 담은 보온병 등을 외출용 가방에 준비해서 주셔서 너무 좋았어요.

7. 아쉬운 점
연세산후조리원 프로그램
- 일부 프로그램은 산모가 직접 문의하고 찾아서 해야했어요
- 프로그램이 적힌 시간과 맞게 준비되지 않아 상당 시간 기다렸던 점 아쉬웠어요.
- 마사지 업체가 계약 시와 입소 시 변경되어 구성 및 비용이 변경된 점이 아쉬웠어요.
- 비데 및 좌욕기가 고장인지 사용이 불가했던 점이었어요.

이 부분은 개선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.
그 외에는 연세산후조리원 관계자 분들이 친절하고 잘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.

댓글[0]

열기 닫기